본문 바로가기

힘내자 청춘!

세계 최고의 명품 시계 브랜드 Top10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에게 존경받는 권위 있는 명품시계에 대해 알아봤다.

여기에서는 일반적인 비교 방법의 관행을 버리고 순위를 판단 하였다.

 

 

왜 명품 시계에 열광하는가?
인생에 있어서 손목에 명품시계를 두른다는것은 성공에 대한 보상인가?
명품시계의 금액을 지불한다는것이 그만한 품질, 가치에 대한것인가?
아니면 예술적인것과 디자인 및 미학에 대한 감사의 표시인가?
여기에 대한 대답이 명품 시계에 대해서 어떤 감각을 지니고 있는지를 말해 줄것이다.

 


세계의 가장 유명한 명품 시계 브랜드 순위를 정하기 위해 몇가지 기준이나 개념이나 척도를 설정 해야 하는데 그에 대한 기준은 이렇다.

 

 

- 유물론 적인 접근 방식
- 시계 감정가, 시계 애호가 관점
- 긴 역사를 존중
- 제한된 공급과 큰 수요
- 명성/상태/위엄과 신망
- 브랜드의 독립
- 개척정신 및 혁신
- 시계제조의 역사와 현대 문화에 미치는 영향
- 제조사 내 생산
- 사내 제작의 유동성
- 운동 합병정도
- 강철 급료
- 제조 품질
- 가격 범위
- 재판매의 가치가 좋은지
- 시장 존재

 

 

 

 

[10위]
제니스

(스위스)

 

1865년 탄생한 스위스 명품 워치 매뉴팩쳐 브랜드로 '모든 것의 정점에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제니스는 조르주 파브르자코가 1865년(당시 22세)에 설립한 스위스의 시계 제조 기업이다. 36000vph 의정확한 움직임을 제공 하는 스위스 프리미엄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제니스는 정확도와 정밀도 분야로 300개 이상의 특허를 받았다. Lvmh그룹에 소유된 이후에도 제니스의 독립적인 실험이 계속될만큼 실험정신은 대단했다.

 

권장하는 컬렉션:
Zenith Defy Classic.
Zenith Defy Xtreme.

 

 

 

  

 [9위]
오메가

(스위스)

 

오메가는 Louis Brandt에 의해 1848년에 설립 되었으며, 이후 스와치 그룹에 의해 소유 되었다. 오메가가 상위 10개 브랜드 안에 들어간것은 너무나도 당연한 것이다. 오메가로 인해 바닷속을 더깊이 여행할수 있었다. 20세기동안 많은 정확성과 정밀함으로 다양한 상을 수상했으며, 지난 250 년의 시계 산업 혁명 안에서 매우 신뢰적인 활동을 해왔다. 충격 방지 및 항 자성등의 현대시계기술을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해왔다.

 

대부분의 오메가 시계는 COSC를 인증받았다, 하지만 오메가의 정확도는 표준COSC의 기준을 훨씬 초과 했다. 오메가는 COSC에 보다 더많은 테스트를 바라는 요구서를 제출 했다. 오메가와 롤렉스는 1950년대 후반 부터 치열한 경쟁을하며 스위스 시계산업을 수십년간 지배했다. 그로인해 그들은 오늘날 고품질의 스위스 명품 시계를 생산하고 제공할수 있게되었다.

 

권장하는 컬렉션 / 씨 마스터 컬렉션:
Omega Seamaster Aqua Terra.
Omega Seamaster Planet Ocean.
Omega Seamaster Ploprof.
Omega Seamaster Professional.

 

 

 

 

[8위]
블랑팡

(스위스)

 

블랑팡은 1735년 설립한 시계 브랜드이다. 스위스 빌르레에서 시작한 창립자 예한-자크 블랑팡에서 손자 다비드-루이, 증손자 프레데릭-루이, 그리고 그의 아들 프레데릭-에밀, 손자 줄스-에밀까지 이어졌다. 그러나 1932년 프레데릭-에밀의 사망과 함께 가족 기업 역사는 끝났다.

 

블랑팡의 부활은 1983년 당시 오메가의 전무였던 장 클로드 비버(현재 위블로 CEO)를 통해 독자적인 무브먼트 개발과 럭셔리 마케팅으로 재건되었다. 또한 블랑팡은 가장 오래된 시계 브랜드 중 하나이다. 특히나 Blancpain 50은 전설적인 세계 다이버 시계의 선조로 알려져 있다. 이 한가지의 대단한 모델로 이 브랜드를 정의 하기도 한다.

 

권장하는 컬렉션:
Blancpain Fifty Fathoms.

 

 

 

[7위]
브레게

(스위스)

 

브레게는 스위스 뇌샤텔에서 태어난 시계 장인, 아브라함 루이 브레게가 1775년에 설립했다. 브레게는 페르디난트 베르투와 장 앙투안 레핀의 밑에서 10년 동안 시계 제작을 배웠다. 그 후 브레게는 파리의 일드라시테 케드로흘로지에서 자신의 사업을 시작했다. 프랑스 중산층의 여성과 결혼할 때의 지참금은 브레게가 그의 시계 공방을 여는데 필요한 비용을 제공했다. 브레게가 시계 제작과 수학을 공부할 때의 인맥은 그가 사업을 시작할 때 도움을 주었다.

 

브레게가 궁에 제출한 소개서에 따르면, 마리 앙투아네트는 루이 16세가 구입한 시계 중 브레게의 셀프 와인딩와치를 보고 그의 시계에 매료되었으며, 마리 앙투아네트가 당시 발명된 시계 기능을 모두 탑재한 시계를 주문함으로써 브레게의 전설적 명작이마리 앙투아네트 시계(No. 160)가 탄생했다. 윈스턴 처칠과 나폴레옹1세도 이시계를 착용했으며 러시아, 프랑스등 국가에 관계없이 위상있는 이들이 이 브랜드를 찾았으며 인정또한 했다.

 

권장하는 컬렉션:
Breguet Marine.
Breguet Transatlantique.

 

 

 

 

[6위]
롤렉스

(스위스)

 

롤렉스(Rolex SA)는 스위스의 명품 손목 시계 제조사이다. 손목 시계뿐만 아니라 액세서리도 만들며, 제품의 품질과 품격뿐만 아니라 수백만 원을 호가하는 높은 가격으로도 이름 높다. 시계 수집가들은 롤렉스보다 더 명품인 시계 브랜드도 있다고 한다. 하지만 롤렉스 시계 정도만으로도 즉각적으로 알아볼 수 있는 "신분의 상징" 역할을 한다. 역사상 가장 상징적인 명품 시계이다.

 

롤렉스는 세계에서 가장 큰 호화 시계 브랜드이다. 2003년 매출액은 10억달러(예측치)에 달한다. 대한민국에서는 흔히 로렉스라고도 부르나 롤렉스가 회사측에서 제시하는 올바른 한국어 공식 명칭 표기이다. 롤렉스는 현대적인 다이버 시계를 발명하는 몇안되는 브랜드중 하나였다. 모든 롤렉스 시계는 COSC 인증 정확성 속도가 99.998%에 해당한다.

 

권장하는 컬렉션
Rolex GMT-Master II.
Rolex Sea Dweller.
Rolex Submariner.
Rolex Yacht-Master.

 

 

 

 

[5위]
예거 르쿨트르

(스위스)

 

앙투안 르쿨트르에 의해 1833년에 설립. 1939년에 Jaeger LeCoultre로 개명되었다. 현재는 리슈몽 그룹안에 소유 되어있다. 앙트완 르쿨트르와 3명의 아들로 출발한 작업실은 부품의 중심축인 피봇과 작은 톱니바퀴 피니언 제작부터 시작해, 19세기 말에는 500여 명의 시계 제작자를 둘 정도로 그 규모가 커졌고, 20세기 초에는 제네바에 지사를 따로 둘 정도로 성장했다.

 

자동차의 대쉬보드용 시계, 탁상 시계 등도 제작한 예거 르쿨트르는 1928년 메인 스프링이 아닌 공기 중 온도 변화를 통해 동력을 만드는 방식으로, 태엽을 감아줄 필요가 없는 탁상시계 애트모스(Atmos)를 선보였다. 이것은 염화에틸을 주입한 풀무 형태의 금속 튜브가 미묘한 온도 변화에도 축소하고 팽창하는 움직임을 동력으로 사용하는데, 1도 변화에 48시간 파워리저브가 가능했으니 당시는 물론 지금도 굉장히 획기적인 발명이다. 1929년에는 74개의 부품에 고작 0.9g 무게, 14x4.8x3.4㎜ 크기로 전 세계에서 제일 작은 칼리버 101 핸드와인딩 무브먼트 등 비약적인 기술을 보여줬다. 예거 르쿨트르는 시계가 판매되기전 41일에 해당되는 1000시간을 테스트하고 소매업체에 넘기는 관행으로 유명하다. 또한 COSC을 지켜보지 않는다, 이유는 COSC 그이상의 자체테스트를 수행하기때문이다.

 

권장하는 컬렉션
Jaeger LeCoultre Master Compressor Diving.

 

 

 

 

[4위]
랑에 운트 죄네

(독일)

 

랑에 운트 죄네는 브랜드 복합 기업 리슈몽 그룹이 소유한 명품 시계 브랜드이다. 리치몬드 그룹에 속해있는 Lange Uhren GmbH 사의 브랜드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는 시계브랜드를 꼽을때 빠지지 않으며 파텍 필립, 바쉐론 콘스탄틴과 같은 스위스의 유명 브랜드와도 어깨를 견줄 만큼 그 우수성은 널리 알려져 있다.

 

모든 아 랑에 운트 죄네 시계는 쿼츠 무브먼트 대신 기계식 무브먼트를 사용한다. 무브먼트는 자체제작을 통해 조달하는데, 무브먼트의 기획, 생산, 조립은 모두 회사 내에서 이루어진다. 아 랑에 운트 죄네는 밸런스 스프링 제작에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추고 있으며, 아돌프 랑에가 개발한 삼분기판이 사용된다. 무브먼트의 앞판, 뒷판 그리고 브릿지를 제작할 때에 많은 시계제작사들은 황동을 사용하지만 아 랑에 운트 죄네는 저먼실버라고 하는 특수합금을 사용한다. 이 합금은 구리, 니켈, 아연으로 이루어지며, 쉽게 부식되지 않는 성질을 지닌다. 뿐만 아니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저먼실버의 표면에는 황금색의 녹이 슬게 되는데 그 색이 매우 아름답고 덮혀진 녹이 추가적인 산화를 막아주어 특별한 코팅을 할 필요가 없다. 때문에 저먼실버의 경우는 추가적으로 특별한 처리과정을 거치지 않고 부품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아 랑에 운트 죄네에 사용되는 나사는 300도에서 천천히 가열되는 과정을 거치는데, 그 과정속에서 매우 얇은 자철광 막이 형성되고, 팔랑개비국화와 같은 아름다운 파란색을 띠게 된다. 이외에도 최고급 기계식 시계라면 갖추고 있을 투르비용, 퍼페추얼 캘린더, 문페이즈등을 장착한 무브먼트 역시 직접제작하고 있다.

 

 

 

 

[3위]
오데마 피게

(스위스)

 

오데마 피게는 1875년, 줄 루이 오데마와 에드워드 오귀스트 피게 듀오가 설립한 스위스의 시계 제조 회사이다. 독립적으로 가족이 소유 하고 있는 브랜드이고, 제조 업체 창립 가족에 의해 아직도 소유 되고있다.

 

오데마 피게 하면 떠오르는 건 역시 1972년 런칭한 로얄 오크 시리즈다. 시계 디자이너 제랄드 젠타가 디자인한 팔각형 베젤, 메탈 스트랩, 개성 있는 다이얼, 스테인리스 스틸부터 골드까지 다양한 소재로 제작한 로얄 오크는 지금은 흔한 스타일이지만 런칭 당시에는 최초의 럭셔리 스포츠 시계로 주목 받았다. 오데마 피게가 추구하는 3가지 키워드 전통, 탁월, 대담 의 삼위일체를 한눈에 보여주는 시계였던 것이다. 이브랜드는 르브론 제임스, 미하엘 슈마허, 아놀드 슈워제네거가 보증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권장하는 컬렉션
Audemars Piguet Royal Oak Offshore.

 

 

 

 

 

[2위]
바쉐론 콘스탄틴

(스위스)

 

기계식 시계의 제작은 15세기까지 거슬러 올라가지만 브랜드로 입지를 다진 건 바쉐론 콘스탄틴부터라 할 수 있다. 장-마크 바쉐론이 제네바 릴 지역에 워크숍을 오픈한 것이 1755년이니 말이다. 그의 아들 아브라함과 자크-바텔레미가 대를 이은 후 프랑스와 이탈리아에 시계를 수출하는 등 매년 새로운 시계를 선보여 오다 1819년 유능한 사업가 프랑수아 콘스탄틴이 합류, 오늘날의 바쉐론 콘스탄틴이란 이름을 남기게 됐다.


바쉐론 콘스탄틴은 시계업체가 얻을수있는 최고 품질 인증인 제네바 인증을 받는다. 제네바 인증은 무브먼트와 관련된 크게 12가지 기준을 충족해야 하는데, 기본적인 부품의 품질에서부터 이를 얼마나 정밀하고 가시적으로 아름답게 다듬었는가 하는 미적인 요소, 또한 전체 설계적인 기능의 완벽함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는 매우 까다로운 조건의 승인 과정이다.

 

 

 

 

[1위]
파텍필립

(스위스)

 

파텍 필립은 1851년 폴란드의 망명귀족인 앙뜨와르드 파텍과 프랑스의 시계장인 장 아드리앙 필립에 의해 설립된 스위스의 시계 제조 회사이다. 적은 수량의 시계만 제조하며 최저가 제품이 수천만원대인, 세계적으로 가장 비싼 시계를 만드는 업체로 유명하다. 대부분의 제품은 배터리가 없는, 수동식이다. 본사는 제네바에 있다.


1887년 칼라트라바 크로스를 회사의 상징으로 삼고 1889년 퍼페추얼 캘린더, 트윈 배럴을 통한 와인딩 시스템, 1893년 미닛 리피터, 1902년 더블 크로노그래프, 1903년 헤어 스프링 레귤레이터, 1904년 엑스트라 플랫 무브먼트 등 여러 분야 특허를 받았으며, 특히 1916년 파이브 미닛 리피터 기능의 첫 여성용 컴플리케이션 시계 등 손목 시계 분야에서 최초란 기록을 세웠다. 또한 영국 빅토리아 여왕, 알버트 아인슈타인, 마리 퀴리, 샬롯 브론테, 차이코프스키 등 과학자, 예술가, 음악가 등을 고객으로 두는 등 일찌감치 해외에 진출해 이목을 끌었다.

 

권장하는 컬렉션
Patek Philippe Aquanaut.
Patek Philippe Nautilus.

 

 

 

 


< 출처 - 위키백과 >
< 출처 - www.swissdiverswatches.com >
< 출처 - www.navercast.naver.com >